부가콘텐츠

열린 행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경찰이 되겠습니다.

인쇄

사이트이용안내

브라우저 및 컴퓨터 환경 안내

대구경찰청 홈페이지 반응형 웹

대구경찰청 홈페이지는 사용자의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화면이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으로 작업 되었습니다.

이용 가능한 브라우저 종류
  • 익스플로어 11.0이상,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화면해상도
  • 가로 폭 320픽셀에서 1920픽셀에 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메뉴구성

대구경찰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알림/소식

공지사항, 보도자료, 채용공고, 입찰공고, 오늘의 집회시위, 홍보콘텐츠, 정책홍보실, 교통민원, 인허가민원, 교통소통정보, 교통참여교육, 무인단속장비 안내, 스쿨존이란?의 메뉴로 시민에게 알리고 싶은 내용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구성하였습니다.

소통/공감

칭친합시다, 자유게시판, 추모관 메뉴로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하였습니다.

신고/지원

대구시 피해현황, 보이스피싱예방하기, 범인목소리 체험장, 범인목소리 공개수배, 홍보자료, 범죄신고상담, 경찰책임수사, 사이버안전지킴이, 안심서비스, 치안정보/지원 등의 메뉴로 범죄신고, 범죄피해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컨텐츠로 구성하였습니다.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비공개세부기준, 정보목록, 주요원문목록, 사전공표정보 등의 메뉴로 정보제공 컨텐츠로 구성하였습니다.

법령/정책

법령자료실, 훈령예규, 민원서식, 민원FAQ 등의 메뉴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로 구성하였습니다.

기관소개

대구경찰청 청장, 청장과의 대화 글쓰기, 대구경찰청소개, 경찰상징, 경찰서비스헌장, 찾아오시는 길 등의 메뉴로 대구경찰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구성하였습니다.

화면구성

대구경찰청 홈페이지 화면구성 1 상단 상단메뉴 2 좌측 주메뉴 3 가운데 콘텐츠 영역 4 우측 바로가기 메뉴 5 하단 카피라이트
1. 홈페이지 상단부분입니다.

대구경찰청의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대구경찰청 주메뉴입니다.

주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서브메뉴가 펼쳐집니다.

3. 네비게이션

현재 페이지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4. 서브메뉴

주메뉴에 해당되면 서브메뉴가 표시되는 영역으로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내용이 오른쪽 콘텐츠 영역에 출력됩니다.

5. 콘텐츠 영역입니다.

모든 콘텐츠는 탭키 만으로도 이동할 수 있으며, 정보 접근성 측면에서 향상된 화면을 제공합니다.

6. 카피라이트 영역입니다.

홈페이지 운영 전반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담당부서 : 경찰민원콜센터

전화번호 : 182